워크3 유즈맵 환상향배틀,디펜스 모두 같은 지형을 가지고 갈 것이고 차차 추가해나갈 예정입니다.
( 두팀의 위치 밸런스를 고려한 지도 구상..? )
1. 요괴의산
2. 백옥루
3. 인간마을
4. 하쿠레이신사
5. 명련사(준비중)
6. 홍마관(준비중)
7.태양의 밭
8.헤메임의 죽림
각 팀의 시작지점은
1팀 : 요괴의산 뒷편(삼도천)
2팀 : 영원정
각각의 시작지점은 벽이 쳐져있어서 사출기를 이용한 집사를 어느정도 방지할수있습니다.
< 이전글 : 디펜스구상편 > 을 쓰면서 영웅 캐릭터의 갯어을 심화하기위해 배틀로얄 제작의 필요성을 느꼇습니다.
게임방식은 거점획득, Kill 로 상대방의 100포인트를 먼저 전부 깎는팀이 이기는 형태로 하려고합니다.
즉, 100 : 100 포인트로 시작하여
해당팀이 획득한 거점의수가 상대편 거점의 수보다 많으면 지속적으로 상대방의 포인트가 1점씩 깍이게됩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잡을시 상대방포인트 또한 -1 이 되는 방식입니다.
게임방식은 " 오버워치 " 를 살짝 참고하려고 합니다. 초반 시작 지점에서 캐릭터를 고르고 " 위 사진의 각 지점 " 으로 이동을 할것입니다. 포인트 이득을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해당 지점을 먹으려는 과정에서 싸움이 일어날것입니다.
캐릭터의 유형은 [ 전투형, 서폿형, 거점형, 캐리형 ] 4가지 유형을 준비하려고합니다.
전투형 : 싸움에 유리한 스킬과 체력을 가지고있고 전투에 적합한 캐릭터들입니다.
서폿형 : 전투형을 따라다니며 힐을 주거나 상대방을 교란해 전투의 유리함을 끌어내는 캐릭터입니다. 3D의 특성상 캐릭터들이 날아다니거나 이동속도가
굉장히 빠르기때문에 아군캐릭터에게 장착? 방식을 채택하려고합니다.
거점형 : 이동속도가 굉장히 빠른 캐릭터들입니다. 거점 점령에 그렇게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전투엔 취약하지만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수있습니다. 하지만 조작이 굉장히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캐리형(준비중) : 캐릭터 선택방식은 오버워치처럼 자신들의 초반 지역에서 캐릭터를 고르고 전장으로 향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처음 캐릭터 선택을 하는 전투능력이없는
기본캐릭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각 거점에 해당 거점에 해당하는 강력한 보스캐릭터들이있습니다.(ex, 영원정:카구야) 해당 거점까지 기본캐릭터로 이동하여
캐릭터 선택을 함으로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수있습니다. 죽는다면 의미가 없어지지만 그만큼 잘 죽지않을만큼 강력한 캐릭터들입니다.
한마디 >
게임을 이끌어방식을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담을수 있게끔 만들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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