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작 구상단계에서 하려했었던 사항은 3가지 였습니다

 

 

 

지형 ,게임시스템 , 캐릭터추가

사실 한꺼번에 0.20까지 도약해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2일을 전부 사용했는데도 0.20 버전으로 바로 가는건 욕심이었습니다.. 지형을 아직 잘못만져서 꾀 어려움을 느끼고있습니다.//

 

 

우선" 지형 "은 욕심이 폭발하여 퀄리티를 크게 올리려는 시간의 노력이 있었다! 라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홍마관을 가운데로 옮기려했지만 가운데엔 그렇게안하고 배틀로얄 경기장을 만들었습니다. 홍마관은 나중에 따로 만들겠습니다.

 

    

이지형에서 일단  엎었습니다.



 

 

솔직히 이번엔 지형시스템에 시간을 전부 써버려서 다음엔 모든 시간을 캐릭터스킬시스템심화 + 캐릭터늘리기에만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완성지역 : 1시지역의 백옥루[명계] 

12시지역의 홍마관

7시지역의 명련사,태양의밭

 

 

 이번 버젼 에서

" 게임시스템 "의 변경은 기존엔 캐릭터 시작방식이 각 자신의 진영에서 시작하여 유닛을 고르고 싸움을 하러 나가느 구조였다면

0.20버전부터는 가운데의 배틀로얄장의 중앙에서 다같이 시작하게 됩니다.  3D 라는 자각을 좀 주기위해 시작은 뜀틀에서 시작합니다!  시작지점에서

움직이지않고 잠수만하면  뜀틀에서 계속 점프를 하게 될거고계속 뛰고 있으면 죽을수도 있습니다.

 

  혹시 모를까봐  얘기하는부분이지만 캐릭터는 [ 키보드 방향키 ] 로 움직이는것입니다. 해당 게임은 마우스를 안쓰는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캐릭터를 선택하기전까진 키보드 방향키가 방향과 이동 모두를 하게해주지만 캐릭터를 고른이후부턴 키보드방향키는 방향만 정하게 됩니다.

 

아, 저번에 확인을 해보니 게임 시스템에관해 처음접하는사람들이 방법을 모르고 해매이다 대부분 나가는것 같았습니다. 로딩화면에 대략적인 플레이방법을 적어놔서 사람들이 그거보고 알줄알았는데..  워크유저들은 로딩화면을 보지않는다는걸 모르고있었습니다.

 

 

 

다음주엔 꼭 f9에 게임 자세한 방법에대해 적고, 주기적으로도 화면에 플레이 방법을 올라오게 하겠습니다.

 

 

캐릭터추가
- 미완성캐릭터 치르노

반응형

'세발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완료]티스토리 초대장 7개 나눔  (14) 2017.07.26
[워크3] WZ 작업일지7  (0) 2017.07.13
[워크3] WZ 작업일지5  (0) 2017.07.07
[워크3] WZ 작업일지4  (0) 2017.06.26
[워크3] WZ 작업일지3  (0) 2017.06.25
블로그 이미지

이상한넘

무료 게임 개발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