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전 단축키 및 기능안내(3) 글에서 구상한 내용을 구현 후 플레이를 해봤고 큰 문제가 있다는걸 깨달아 문제점의 보완 새로 구상한 내용의 작성을 위해 다음 단축키 해설글을 작성하려 합니다. 이전의 기본기술의 구성방식중 (S)강화 라는 개념이 있었는데 이 개념은 짧은 지속시간동안 들어오는 공격을 방어하고 지속시간동안 하는 공격을 강화하는 식이었는데 이런 전투방식은 '기본' 이라고 정하기엔 너무 특정성이 큰것같아 '기본'을 위한 구상을 다시하게됬습니다.

 

위의 강화와 방어상태가 동시에 가능한 특정성이 있는 캐릭터는 추후에 개별적으로 만드는게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따라서 이후 제작에서는 (S)의 효과를 단순 '방어기능' 만 집어넣으려고합니다. 그대신, 방어의 연출에 성공했을때만이 가능한 특별기술 및 기술강화를 넣는식으로 특정의 캐릭터들을 꾸며주면 될거같습니다.

 

구상했던 ZXC의 연계기술의 개념 또한 Q로 발동한 기술들은 Q에 연계가 되도록 변경 하려고

합니다. ZXC연계의 경우 기술사용이 불편한 감도 있었고 ZXCV캐릭터들의 기술 공통화를 시키기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ZXCV는 캐릭터의 특성이 자리잡게 될것이고 이 기술은 패시브가 될수도있고 액티브가 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영웅이 사용하는 기술에 대해서 '모든기술정리' 글을 작성하여 정리하도록 할예정입니다. 해당 글 하나로 해당 유즈맵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술을 정리하겠습니다.

 

 

 

 

 

모든 단축키


 

 

[기술들의 단축키 위치 또한 아래와 동일합니다]

[ ESC ]

Q W E R

A S D F

Z X C V

 

[ 키보드방향키 ] : ←↑↓→

 

 

 

각 단축키 역할


Q,W,E,R : 전투스타일
A,S,D : 기본기술

Z,X,C,V : 캐릭터특성

ESC,F : 스페셜


키보드방향키 : 이동

 

 

 

*모든기술들(Q,W,E,R,A,S,D,Z,X,C,V, 일부 F)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모든기술정리' 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Q,W,E,R)전투스타일


(Q,W,E)기본 전투스타일

 

모든 캐릭터들의 기본적인 전투스타일에 해당하는 기술들입니다.

 


(R)궁극기

 

모든 캐릭터들의 전투에서 핵심이 되어줄 기술이며 일반적으로 기술발동에 특정 조건이 존재합니다. 해당 방식을 예로들면 전투를통해 짧게 지속되는 콤보개념의 수치를 소모하는 기술이거나, 지속적으로 쌓여있는 스택을 소모하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캐릭터가 어떤 궁극기를 가지고 있냐에 따라서 해당 캐릭터의 전투방식이 정해지게 됩니다.

 

 

 

 

 

(A,S,D)기본기술
(A)기본공격

 

기본공격은 캐릭터의 전투스타일 별로 다르게 나타나며

방에 적이있을때와 적이없을때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검사 : 전방베기, 창병 : 전방찌르기, 캐스터류 : 전방탄막사출

*특정조건을 만족하여 공격에 성공했을시 발동하는 특성이 존재

*모든 근접공격은 서로 상쇄가능

 


(S)방어


 

채널링 기술로서 방어상태가 지속시간 되는동안 공격을 받을시

캐릭터가 보유한 각 방어 타입에 맞춰 피해를 막습니다.

 

*특정조건을 만족하여 방어에 성공했을시 발동하는 특성이 존재


(D)이동

 

키보드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D)이동 기술을 사용시 해당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특정조건을 만족하여 (D)이동을 사용했을시 발동하는 특성이 존재

 

 

 

 

 

 

(Z,X,C,V)캐릭터특성


 

모든 캐릭터는 4개의 특성을 가지게됩니다. 캐릭터에 따라 유사한 특성이 있을수 있으며 캐릭터특성은 패시브에서부터 액티브까지 존재합니다.

 

 

 

 

 

 

스페셜


ESC


 

피해를 입히거나 받는 전투를 통해 스페셜 수치를 채울수있습니다. 해당 수치가 100퍼센트(%) 일때 ESC 사용시에 1분간 EX상태에 돌입합니다.

 

해당 상태에 도달할 시에 모든체력과 마나를 100퍼센트(%)로

회복시키며 현재 자신의 스텟이 150%가 됩니다.

 

해당 스페셜 수치는 상태의 지속이 끝난후에 0으로 되돌아옵니다.

 


(F)최종궁극기


 

(F)속성강화의 레벨을 모두 올렸을시에 획득 가능

 

기술을 발동시키기 위해선 모든캐릭터는 공통적으로 해당식을 만족해야하며 캐릭터별로 추가 조건이 존재하기도합니다.

1. EX상태

2. 조건만족

 

 

 

카페링크(Click)


 

반응형

'세발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3] WZ 작업일지29  (0) 2019.02.07
[워크3] WZ 작업일지28  (0) 2019.02.05
[워크3] WZ 작업일지26  (0) 2018.12.22
[워크3] WZ 작업일지25  (0) 2018.12.10
[워크3] WZ 작업일지24  (0) 2018.12.08
블로그 이미지

이상한넘

무료 게임 개발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