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3 캐릭터대전 유즈맵 캐릭터무쌍전 에서 캐릭터들이 사용할 기술들을 어떤 느낌으로 배치할지 정하기위해 잠시 적어본 글입니다.
참고사항
캐릭터무쌍전에서 등장할 모든 캐릭터들은 고유의 기술을 가지지않고 모든 기술을 공통적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물론, 각 단추키별 기술의 배치는 캐릭터의 전투방식에 맞춰서 부여받게됩니다. 여기서 캐릭터 마다의 차이점이라면 같은 기술이더라도 해당 기술들의 연출이 캐릭터 마다 모두 다르며 기술의 사용을 조합해 해당 캐릭터 고유의 히든기술을 발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영웅기술(Q,W,E)
분노(Q)
피해를 입을시 얻을수있는 수치를 사용하여 일정시간동안 레벨에 비례한 수치로 힘이 증가합니다.
W
고속이동(W)
대상으로 정한 적군의 랜덤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며 다음 근접공격 강화됩니다. 기술의 레벨이 증가할수록 고속이동을 재사용하기 위한 딜레이 시간이 줄어듭니다.
E
요력방출(E)
데미지는 적은편이지만 공중에서도 사용가능한 효율적인 기술이며,
사용시 주위에 피해를입히며 일정범위 내의 적을 일시적으로 제압 합니다.
R
사출기(R)
전방을 휩쓸며 지나가는 강력한 사출기를 내보냅니다. 해당 기술은 같은 궁극기 급의 방어기술이 아니라면 막아낼수 없으며 캐릭터 마다 가지고 있는 사출기의 연출이 다릅니다.
기본기술(A,S,D,C)
A
(A)베기
전방에 적영웅이 있을때(전방500범위)
>전방의 적의 위치로이동하며 범위에닿을시 공격
전방에 적영웅이 없을때
>제자리에서 공격진행
(A)찌르기
전방으로 찌르기공격을한다. 만약, 이동중이며 땅에 있을땐 즉시 이동을 멈추며
해당 찌르기 공격에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S
막기(S)
1. 막기
캐릭터가 멈춰있을때 사용하면 나타나는 효과로 채널링 타입의 방어 입니다. 채널링이 지속되는동안 지속적으로 피해를 방어합니다. 백어택을 받을경우에는 공격을 방어할수 없으며 캐릭터가 이동 및 기술의 사용시 방어상태가 해제됩니다. 방어는 민첩성에 반비례한 주기로 데미지를방어하며 피해감소량은 힘에 비례합니다.
지속시간 : 채널링
피해감소 : 힘비례
딜레이 : 민첩성
2. 회피
민비례딜레이의시간마다 일정거리를 이동하며 공격 회피
지속시간 : 0.5초지속
딜레이 : 회피성공시 쿨타임초기화
딜레이 : 회피후 딜레이발생
3. 방어막
1분지속의 마력비례 방어막 생성
30초 쿨타임
D
(D)이동
캐릭터 전방으로 이동
캐릭터특성
Z
(Z)포식자
적 유닛을 잡을때마다 1의 마력을 획득 적 영웅을 잡을시 5의 마력을 획득
X
(X)전투속행
피가 10% 아래로 내려갔을시 일정 확률로 피해를 받아도 캐릭터가 쓰러지지 않게되지만,
체력의 50% 이상의 피해를 받는다면 해당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C
(C)점프
액티브 형식의 특성으로 사용시 캐릭터가 점프합니다. 땅에 있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캐릭터는 예외적으로 공중에서도 점프의 사용이 가능하며 해당 기술의 사용시 영웅의 일부기술이 공중에서 사용하는 기술들로 발동됩니다.
V
(V)변신
캐릭터가 모습을 바꿉니다. 사용가능한 기술들 또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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