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년첫글이네요. 다들 이번해에 좋은일 많이 생기길 기원합니다.


워크3 유즈맵 첫 테스트후 알게된점들입니다.

 

맵 테스트에 도움을주신 동방도화전 유저분들과 요나의마법석 유저분들께 감사를드립니다.

 

우선 첫 맵 테스트를 진행한결과 배포를 할수없다는걸 알았습니다.

현재문제는 카메라값과 키보드이동값입니다. 혼자 테스트를 진행했을땐 알수없엇던 사항들이었는데 플레이어아이디 적용에서 문제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1인칭 카메라가 다들 적용도 되지않았었꼬 키보드이동도 다들 되지않았는데다가

카메라 적용이 이상하게되어 특정사람은 플레이를 할수없는 지경이 되더라구요

 

 

이왕이렇게 배포 못하게된거 적용하려고했던거 전부 한 후에 맵을 내야겠습니다.

지금 배포하는건 자료 필요하다고 똥싸지르는 기분이라 초기버젼이라도 잘내겠습니다..

 

 

깨달은점1

생각지도못한 버그가 엄청나게많다.

 

깨달은점2

너무생각없이 만들었다.

 

깨달은점3

분명 생각을 하고만들었는데 완성후 확인해보니 아무생각없이 만들었다(기적)

 

깨달은점4

본인은 오랫동안 집중을 못하는게 분명함.

텐시 1개 만들때 했던 생각이 다음캐릭터로 넘어가서 바로 사라짐

 

깨달은점5

확실히 하고싶은 기본연출 방식들이 있고 전투방식들이있음 또, 어떻게하면될지 방법도 알고있음 문제는 결과가 바로 나오지않아서 조바심이 생김..

 

깨달은점6

조바심을 내야할이유가 없음 그저 한심한 자기욕심 알아도 안고쳐져서 슬슬 자신에게

토가나올지경

 

깨달은점7

스카이아레나도 아니고 지상,비행 두가지를 모두 신경써야하는 게임을 생각했는데 비행을

지금 적용시키려고 열을 올릴 이유가 아직은 없음. 만약 지금 시간을 투자해서 먼저 적용을

시킨다해도 게임의 전체적인 그림이 산으로만 갈뿐이라고생각함. 지상전투에서의 그림을

먼저 끝마춰야함.

 

해야할것 :

1. 카메라 및 키보드시스템 갈아엎기

2. 전투시스템 갈아엎기

3. 캐릭터가 스킬을 사용할수있는 이유가 존재하고 공감할수 있을 이유여야함

4. 거기에맞춰 캐릭터의

전투방식을 정할것

5. 연출은 확실히 어떤 스킬이라도 가볍게 연출시키지말자

6. 캐릭터의 전투방식을 정했으면 스킬을 만들고 카메라 각도 해당 상황에 맞게설정

7. 데미지받을시 발생할 효과들 재정리


반응형

'세발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크3] WZ 작업일지20  (0) 2018.06.26
[WZ] 2017년 블로그 결산내용  (1) 2018.01.09
[워크3] WZ 작업일지18  (2) 2017.12.17
2018년에도 잘부탁드려요.  (3) 2017.12.17
[워크3] WZ 작업일지17  (3) 2017.11.16
블로그 이미지

이상한넘

무료 게임 개발 프로젝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