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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레나 AoS,디펜스,RPG(?)등에 전부 사용할 캐릭터기에 단축키의 선정에는 신중을 가해야겠습니다.

워크래프트3 내부 함수를 수정하여 캐릭터의 스킬창을 확보하고 스킬로서 배치시키려했던

 

공격과 방어에 대해선 오브젝트유닛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있는 부분들을 공격과 방어에 사용하겠습니다.

 

 

일단은 장르들이 3D 라는 점을 가만하며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옙, 그렇다면 스킬 단축키창은 이렇게됩니다. 

 

M P S A

D F T G

Q W E R

 

 

 

전 캐릭터 공통단축키 : M P S A

 

M :이동 및 귀환

이동에대해선 기본적으로 " 키보드이동 " 방식이지만 전투등의 상황에서 마우스이동을 원하는 플레이어도

있을것 같기에 마우스 이동에 대한 가능성도 열어뒀습니다.

 

귀환은 마우스로 그저 일반이동했을땐 발동하지않고 키보드로 M을 찍어서 땅을 찍을시

귀환 사용이 발동되도록 할 생각입니다.

 

 

 

P : 주인 선점

게임을 이지하게 즐기기위한 분들을 위한 기능입니다. 일부 서포터형 캐릭터만 작동 가능할것이고

주인으로 정한 캐릭터에게 자신의 캐릭터가 부착되여 자동적으로 따라다녀집니다.

따라다니면서 뭘하면될지는 캐릭터에 따라 달라질것같습니다.

 [붙어다니는만큼 캐릭터는 쪼끄만애들입니다.요정,인형 윳쿠리 등등]

 

#### 사실 위의 두기능은 될지 안될지 아직 시험해보진 않았지만 아마 될것같습니다. 안된다면 이후 추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

 

 

 

S : 방어

캐릭터가 가지고있는 민첩에 따라 가지는 쿨타임은 적습니다. 짧은 지속시간안에 받은 1회의 공격을 방어합니다.

 공격이 방어가되면 궁극기 등이 허무해지지 않냐는 걱정이 생길수 있습니다. 궁극기도 물론 막을수있지만

궁극기쯤되면 1번치는게아닌 고데미지로 여러번때리는 공격들이 대부분이고, 막을수있긴하더라도 시전과 발동까지 시간이 굉장히 짧아

일반적으로 막을수 없을정도입니다. 그리고 3D장르 이기에 시각이 한정적이라는 이유로 이러한 기능을 넣을것입니다.

 

 

 

A :공격

캐릭터들이 가지고있는 전방공격이 될것입니다.

워크래프트에서 유닛들이 가지고있는 기본공격과 다른 격투게임의 공격 개념이며

캐릭터에따라 전방 타격일지 원거리 사출일지 연사가될지 안될지 같은 부분이 다를것입니다.

 

 

물론 워크래프트의 기본공격도 가능하고 스킬 콤보및 강화에 필요한 요소로도 사용할겁니다.

 

힘캐릭 : 힘이높을수록 데미지상승

민첩캐릭 : 민첩이 높을수록 적은 데미지상승, 대기시간감소(공통)

지능캐릭 : 지능이 높을수록 데미지상승 

 

 

지능캐릭터들의 공격은 스킬을 포함해 대채로 유도가 아니면 범위기 또는 타겟대상확정기 입니다. 이러면 얘내들만

너무 사기아닌가 싶지만 근접캐릭터들의 스킬들또한 자동 추적 공격입니다. 여기엔 이동이 들어가게될것이라

 

근접에서 싸움이 붙게된다면 맞출수가없으니 기본적으로 원거리캐릭터가 지게될거라 판단합니다.

 

 

 

D : 캐릭터특성

 캐릭터마다 다른 특성을 가지게 될것이고 딜사이클 및 운용법에대해 참고가능할것입니다.

 

 

 

F : 점프,비행

 

# 점프 : 점프[ 높은점프력 ]

# 비행 : 고도상승,유지개념입니다[ 공격 및 스킬사용시엔 고도가 다시 떨어집니다 ]

 

 

점프개념이 왜있는가?

>스킬들에 고도값이 있어 점프로도 피할수 있습니다. 

 

 

 

 

 

#영웅스킬

>레벨업시 배울수있는 스킬

QWE

 

R[궁극]

AoS기준 레벨6에 배울수 있는 기술들

 

 

 

  

 

 

#궁극기

 

캐릭터 특정조건 만족시[레벨 등등] 또는 콤보 만족시 사용가능한 궁극기들

 

G : 궁극2

 

T :라스트 워드[초궁극]

 

ESC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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