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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WZ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모두에게 다양한 기회가 생기는 한 해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에서 2021년 티스토리 블로그 활동 계획을 세우려 합니다.

 

<한 해를 되돌아보며..>

1년에 1번씩은 과거를 되돌아볼까 싶어서 예전의 저를 되돌아보게됬는데 정말 폭풍과 같은 2020년을 보냈습니다.. 생각해보면 주말에도 거의 쉬지 않고 프로젝트 작업에 매달려 개인 시간 및 작업시간을 가지지 못했었습니다. 아마 앞으로도 이러한 업무 패턴은 앞으로도 바뀌지는 않을 것 같고요. 현재는 짧은 여유 시간을 보내고 있고 곧 다시 새로운 프로젝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다행인 건 이렇게 정신없이 바쁜 한해를 겪어보니 여유 시간대에 목표를 설정하고  결과 도출을 위한 핵심을 잡아서 작업 시간 분배하는것에 좀 더 자신이 생겼다는것인데 뭐.. 사실 이건 그 당시에도 생각했엇고 그렇게 진행했었습니다.

문제는 구현을 위한 시간 및 효율성 그리고 그 가치를 생각하지않고서 단순히 생각한 것들의 구현들을 위해서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보냈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이러한 시간 들은 저에게는 즐거운 시간이고 작업에 대한 애정을 더욱 키워주지만.. 의미없는 개발은 아무런 결과물도 만들어 낼수없다는걸 느꼇습니다. 올해는 의미있는 작업을 위해 반복적으로 작업의지를 만들어줄수있는 무언가가 재미 외에도 있어준다면 작년 같은 환경이라도 더 의미있는 결과물들이 나올 것이기에 작업도 더 재밌을것입니다.

 

<블로그 활동계획>

2021년 목표는 WZ 커뮤니티 성장에 목표를 잡았습니다.

커뮤니티의 성장은 카페(cafe.naver.com/worldzeppelin) 의 회원수 및 블로그 방문자를 통해 확인할 것이고

이전에 진행했었던 유즈맵에 확실한 방향성을 주어 게임시스템 및 캐릭터 전투에 대한 연출을 만들어내고 이것들의 정보들을 깔끔하게 정리한 글들을 블로그에 작성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역할은 카페가 될 것이고 게임의 정보확인은 블로그에서 하는 것입니다.
해당 블로그에는 방문자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즐겨찾기)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블로그 우측최상단의 공지사항에 추가적으로 해당 메뉴를 적어두려고합니다.

1. 제작자 WZ에 대해 소개 및 블로그의 방향성

2. 현재 제작중인 게임의 최신버전 정보 총정리 [지속적인 업데이트]

 

WZ 카테고리의

'잡담' 항목에는 이러한 계획정리 등의 잡다한 혼잣말을 포스팅할것이고

'작업결과' 항목에는 계획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 들을 동영상으로 정리할것입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캐릭터무쌍전투 (CMB)' 에서는 강 버전별 세부 정보들을 정리하여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공지사항의 총정리 글에는 해당 글들의 링크들이 모아져 있을거라는거죠

 

<유즈맵 플레이방식 변경>

기존에 제작하고 있던 워크래프트3 유즈맵은 3D 시점의 캐릭터 배틀 게임이었습니다.

 

해당 3D View의 플레이방식은 Top View 방식이 될것입니다.

 

현재는 해당 프로젝트는 탑뷰 방식으로 바꿔서 제작을 할 생각입니다.

이유는 워크래프트 에디터 환경으로는 시스템제작 과정에서 사용되는 쓸모없는 시간,버그 보완등에 사용되는 시간 및 여러가지 한계들이 지나치게 많이 존재했습니다. 제작을 진행하면 진행할수록 욕심은 생기는데.. 아무리 취미로 가볍게 진행하는 거라지만 자꾸만 생겨나는 문제들 때문에 굉장히 스트레스를 받았었습니다.

 

따라서, 3D 시점의 게임은 저의 현업이기도한 언리얼을 통해 제작하기로 정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최소 내년부터 진행 가능할것 같습니다.

 

이전부터 그대로 이어지는 부분은 게임의 등장 캐릭터들은 애니메이션,게임 등의 캐릭터들 이라는것이고

유즈맵 명칭도 "캐릭터 무쌍 대전(CMB)" 그대로 가겠습니다.

 

< 새로운 유즈맵 >

플레이를 위한 서버는 워크래프트 리포지드가 될것입니다.

게임시스템은 준비된 월드에서 몬스터 사냥을 통해 성장하며 상대 보다 킬 & 점수를 먼저 획득하는 아레나를 제작하려고합니다. 초반에 제작할 캐릭터들은 일단은 모델의 퀄리티 및 종류가 많은 이누야샤,동방프로젝트,붕괴3,페그오,워크래프트의 등의 캐릭터들이 주가 될것 같습니다. 제작의 진행은 주말에 진행될것이며 적든 많든 카페의 패치로그에 작성 하겠습니다.

 

 

여기서 콘텐츠 결과물이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면, 그 이후에 현재 커뮤니티의 명칭을

"워크3 유즈맵 팩토리" 에서 "WZ 팩토리" 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명칭 변경의 이유로는 카페의 성격을 좀더 확실히 하기위함 이며 제가 제작하는 게임 프로젝트들은 워크래프트3 유즈맵 뿐만이 아닐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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