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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스템 ]

현재 작업중인 맵은 AoS를 3D로 만들어보고싶어서 만들어보고싶어서 제작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여기서 가능한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싶습니다. 물론, 운용법에따라 실력의 차이는 확실히 존재해야만한다고 생각합니다. 캐릭터와 해당 캐릭터의 스킬 1개1개가 뚜렷한 역할에대한성격을 가지게 설정하여 플레이어에게 역할에대한 이해와 몰입도를 증가 시킬수있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더욱이, 해당 게임의 캐릭터를 인지도가 높고 강한 설정을 가졌던 캐릭터로 사용함으로 흥미와 스킬구현에대한 이해와 기대를 줄수있을거같습니다.

 

 

 

 

3D 느낌을 주고싶으니 카메라는 기존의 자유롭게 내려다볼수 있었던 전지적시점 에서 완전히 캐릭터에게

고정된시점에 전방만을 볼수있게 할것입니다.

 

 

 

하지만,선택한 장르가 AoS 인만큼 해당 장르에 목적의식과 더불어 재대로 몰입시킬수있을 요소는 캐릭터의 성장 이라생각합니다. AoS에서 아이템을 조합하여 성장을 할수있고 전용템개념도 추가파이날 스킬과 함께 구현 해두고싶습니다.

  

 

모든 AoS의 게임진행방식이 그렇듯이 같은조건의 5명이 각라인에서 라인경쟁을 하며 더 잘하거나 도움을 잘받은 쪽이 상대방을 더 잘 제압하여 보다큰 성장을 하고 타워를 밀어가고 이 흐름은 왼만해선 깨지지 않기도합니다. 킬뎃이 한번에 큰차이가 나면 게임의 결과가 거의 나온것과 진배없어져 버리는건 못하는 유저의 진입을 막을수 있기 때문에   캐릭터가 가지고 있을 스킬들을 팀과의 궁극기 연계만 잘된다면 충분히 뒤엎을수 있어야 합니다.

 성장을 잘한 팀과 캐릭이 있는 쪽이 전투에선 유리하지만 해당사항은 게임의 결과를 정할수준은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를위한 지점공격형 캐릭,보조캐릭,봉쇄형캐릭, 전투캐릭 등등 캐릭터의 역할이 뚜렷한 캐릭터들이 만들어질것입니다.

 


 

전투 시스템 ]

 

기본적으로 캐릭터들은 [ 막기 ] , [ 기본공격 ] 를 보유할것이고, 캐릭에 따라 공격을 반사콤보를 넣거나 전투형 캐릭터의 경우 기본 공격스킬에 막기 효과를 보유하게 될것입니다. 추구하는 모습은 격투게임 처럼의 전투방식이기 때문에,

 힘,민첩,지능에따라 데미지,경직,스턴,스킬속도등이 구현되어야합니다.

 

 

가능한한 현실감 있게 게임을 표현하고싶어 폭발같은 지점 공격은 적뿐만아니라 팀원도 피해를 모두 다같이 받을수 있으면 재밌지않을까?

하고 생각해봤습니다.

 

 

 

캐릭터 유형으로 사용할수있을 특성

 

생존형 지원

생존형 전투

암살형전투

글로벌 지원

이동형 전투

지점 초토화

봉쇄

환경조종

 

등등, 뭐이런걸 분류하는건 아무 의미도 없을거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사용하려고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역할이 있습니다

 

이동 - 키보드

전투 - 마우스[대상 타겟팅]

 

 

단순히 키보드만으로 상대 방향에 공격을 날리는것은 어렵기때문에 마우스또한 사용하여야한다고 생각하는것입니다. 이동형도 물론 전투로 사용할수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동형 전투 캐릭인 [ Ruby ] 라는 캐릭터는 이동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을 사용했던 지점에 데미지를 남기고 이동을합니다. 그리고 대상 타겟팅 돌격 스킬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달려들어 돌진 데미지를 주는 것입니다. 돌진후엔 당연히 이동 스킬로 추가데미지를 주게 될것입니다. 두개를 같이 쓰는게 어렵다면 이동 스킬만으로 공격을 이용할수도 있고 이동을하다가 전투때만

키보드 방향키를 사용안하고 전투를 진행 해도  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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