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워크래프트3의 대략적인 최대 맵 면적인 가로 세로 61500의 면적, -2000~2000의 Z값을 이용하여3D 느낌의 캐릭터대전 유즈맵 에서 사용될 지형을 만들기위한 구상글 입니다.

 

워크래프트3 에서 카메라를 눕혔을때 볼수있는 최대거리는 10000 거리 정도로 사각의 필드를 사용한다고 가정할때 가로,세로 7000정도의 거리를 최대로 줘야만 짤리는 지형이 없이 주위의 모든 공간이 보입니다. 이렇게 하나의 개인공간으로써 사용할 필드를 전체지형 외곽에 한개씩 사용할때마다 만들어 사용할 예정이고 그 가운데 남는 면적 전부를 일반적인 전체 필드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맵 밖으로 유닛이 나가게될시 보통은 유닛이 나가기전에 제거가 되게 해놨지만 유닛의 속도가 지나치게 클 경우 맵밖으로 나가게 되면 게임전체가 튕겨버리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기때문에 1000정도의 거리를 가장 외곽의 경계로 모든 유닛이 어떤경우에도 못들어가게 설정하고 각 면적 7000의 개인필드 와 중앙 필드 사이에 500거리의 벽을 생성하려고합니다. 그러면 중앙의 일반필드의 전체면적은 44500 제곱이 됩니다. 워크의 일반적인 유즈맵의 면적이 10000 제곱인걸 감안해도 꾀 큰 크기입니다.

 

이 넓은 공간은 여러가지 게임의 모드로 활용할것입니다. 우선, 초기에 구상한 게임의 모드는 캐릭터대전으로 정했고 비성장,성장,모의전 3가지 게임모드로 나누려고 합니다.

 

중앙의 필드를 성장대전,모의전을 할수있을 공간으로 연출하고

외곽의 각 개인공간은 비성장대전을 위한 토너먼트 필드, 캐릭터의 궁극기 기술 연출을 위한

개인공간, 던전 등으로 활용하려고합니다.

 

중앙의 넓은 필드에서도 화면 짤림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적당한 거리에 나무로

구간을 나누는식으로 보여지는 화면을 제한 하면 될것같습니다.

이렇게 나눈 필드에도 각각의 위치별 성격과 역할이 정해지겠죠

대략 이런식?

 

 

 

 

워크3 유즈맵 팩토리 [TUB/UF] ! : 네이버 카페

워크3 유즈맵 캐릭터무쌍전 및 워크래프트3 최신(리포지드),고전 유즈맵 다운로드 및 커뮤니티 카페 입니다

cafe.naver.com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이상한넘

무료 게임 개발 프로젝트

,